두번째 공부(개발공부)/파이썬 기초, 업무자동화(스파르타 코딩클럽)

4주차 개발일지] 파이썬 백테스팅1 - 스파르타코딩클럽

YTReeee 2023. 4. 6. 19:16

게으름을 이겨내고 5주차까지 여유있게 들을 수 있을거란 생각은 역시나.. 오산이었다..

그래도 4주차까지 진행한나 대견해.. 내일 파이썬 강의 완주해보자!

4주차에서는 시가, 종가 등의 가격 데이터를 가지고, 그래프를 그려보았다.

이 외에도 이동평균선을 구하는 방법과 이를 이용하여 최적의 수익률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다.

우선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 사용한 명령어 .plot

이를 이용해 종가 그래프를 비롯하여 두개 종목의 종가 그래프도 그려볼 수 있었다.

이동평균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.rolling() 이라는 명령어를 사용하였다.

.rolling은 누적 곱하기를 하라는 명령어로, .rolling(3)을 할 경우, (1, 2, 3), (2, 3, 4), (3, 4, 5) ... 와 같이 곱셈을 진행하여 표현해주었다.

 

1주차 부터 배웠던 반복문과,  .append 그리고 ascending = False / True 등 복습할 거리도 많은 주차였다.

다만, 매수 / 매도 시점을 구하는 코드식은 이해가 되지 않아 복습이 필요해보인다.

우선, 5주차 강의까지 완강한 후에 다시 들어보도록 해야겠다.